이재명 "번데기 부산고구려룸예약OlO*868O*3882정권" 맹비난…소환 이틀 뒤 기자회견
검찰 소환을 하루 알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시중에서 돈다는 말을 빌어, 윤석열 정부는 "뻔뻔하고 대책 없고 기가 막힌다" 이른바 "번데기 정권 같다"고 했는데요.이 대표는 소환조사 이틀 뒤인 오는 12일 기자회견도 열기로 했는데, 그간 검찰 수사에 대해 말을 아껴왔던 터라 더욱 관심이 쏠립니다.
강영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검찰 조사를 하루ㄴ 앞두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윤석열 정부를 맹비난했습니다.
"민생과 안보가 흔들리고 있다"며 "야당을 탄압한다고 무능이 가려지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시중에 이런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이 정권이 '번데기 정권' 같다, 뻔뻔하고 대책 없고 기가 막히다,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지난 주말 검찰 수사에 대비해 일정을 완전히 비웠던 이 대표는 내일(10일) 출석과 관련한 질문엔 답변을 피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내일 당당하게 출석하신다고 하셨는데 어떤 입장 밝히실 거죠?"
- "대변인이 얘기하셨을 텐데 대변인한테 설명을 들으시는 게…."
검찰 출석에 이어 이 대표는 인천에서 민생 투어를 진행한 뒤 오는 12일 신년 기자회견에 나섭니다.
▶ 인터뷰 : 안호영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목요일 오전 10시 반에 신년 기자회견을 하실 예정입니다. 아직 장소는 정하지 않았고요."
▶ 스탠딩 : 강영호 / 기자
- "이 대표가 신년 기자회견에서 검찰 조사에 대한 소회뿐 아니라 각종 현안에 대한 입장도 밝힐 것으로 보이는 만큼 1월 임시국회의 향방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MBN뉴스 강영호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